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소식 뉴스 국내외동향
  • 등록일2023-09-12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602
게시판 상세보기
대한민국 코이카, 에콰도르 국가 생물센터 네트워크 설립 지원
카테고리 카테고리국외동향
대륙 대륙 남아메리카 국가 국가 에콰도르
태그 태그

에콰도르의 국영 국립생물다양성연구소(이하 ‘Inabio’)는 에콰도르 천연자원의 지속 가능한 보존을 개선하기 위한 유전자 자원 데이터 은행을 지원하는 국가 생물센터 네트워크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는 이 이니셔티브는 에콰도르의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지속 가능하게 이용하는 작업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Inabio는 성명에서 밝혔다.

이 바이오센터 네트워크는 에콰도르가 유전자원의 효율적 사용이라는 과제에 직면할 수 있도록 과학 및 기술 지식의 개발을 장려하고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환경부 산하 기관인 Inabio는 2023년 7월 29일 전국 바이오센터 네트워크 조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네트워크의 설립은 지식, 경험 및 자원을 공유하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촉진하며 연구, 혁신 및 기술 이전 프로세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보존 관행을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황욱 에콰도르 KOICA 소장은 이 이니셔티브를 “기념비적”이라고 설명하며 한국의 협력으로 900만 달러가 투자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뛰어난 바이오센터들의 협력과 헌신으로 천연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적인 유산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란시스코 프리에토(Francisco Prieto) Inabio 소장 대행은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해 당국, 민간 기업, 사회 간의 협력을 촉진할 이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출처 :  https://www.swissinfo.ch/spa/ecuador-biodiversidad_ecuador-crea-red-de-biocentros-para-apoyar-la-conservaci%C3%B3n-sostenible-de-recursos/48699204


첨부파일 첨부파일




배너모음